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지난 번부터 계속해서 블레스 직업에 대해서 설명을 하고 있는데요. 이때까지 가디언, 버서커, 어쌔신, 메이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전 글에서 블레스는 그냥 어쌔신 혹은 메이지로 하는게 마음이 편하고, 안정적이다고 설명을 드렸어요.


하지만 블레스의 다른직업들도 알아봐야 겠죠. 

오늘 알아볼 블레스 직업은 바로 팔라딘입니다. 


블레스의 팔라딘은 한마디로 힐러입니다. 뒤에서서 다른 직업군을 서포터해주고, 힐을 쏴주는 없어서는 안될 존재이지요.

하지만 저는 딜을 최고로 보기 때문에 평상시에도 힐러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러한 이유로 블레스 직업 중에 제가 가장 하기 싫은(?) 직업이기도 합니다. 

일단 cbt에서 저는 팔라딘을 하지 않았지만, 플레이해본 사람들의 말을 들어보면 키우기 참으로 힘든 직업 중 하나라고 하네요. 


물론 오픈베타에서 조금 수정이되어 나오긴 하겠지만, 기존의 망캐릭은 계속 망캐릭터일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팔라딘 기본 스탯에 대해서 확인해 볼까요. 다른 캐릭터를 서포트해야하다보니 지혜와 지능부분 중심의 캐릭터입니다. 

지능은 마나를, 지혜는 마나회복량을 증가시켜주죠.


즉 팔라딘을 힐러이기 때문에 다른 캐릭 뒤에서 열심히 힐을 넣어주고, 부가효과 넣어주라는 말입니다. 



팔라딘의 가장 단점은 초반에 쓸모가 없다는 점과 레벨업이 다른 직업에 비해 어렵다는 점인데요.

물론 통합던전에 들어가게 되면 힐러가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나중에 귀족 직업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시간까지 도달하는게 걸리는 시간과 피나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 잊지마세요. 


팔라딘 종족은 아래의 그림과 같습니다.

블레스 팔라딘 종족 : 하비히츠, 실반엘프, 아미스타드, 아쿠아엘프, 마스쿠




다들 끈기가 가지고 있고, 힐러를 키워야 겠다는분 블레스 직업 중 팔라딘을 선택하세요!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블레스의 다른 직업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으시면 아래의 글들을 참고해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