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블레스 오픈베타(OBT)가 정말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블레스의 과금 정책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데요.

블레스의 과금정책이 무료인지 유료인지, 이부분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결론적으로 블레스는 무료게임입니다.

 

블레스는 네오위즈의 피망에서 퍼블리싱을 맡았습니다. 네오위즈블레스스튜디오가 개발을 하였지요.

네오위즈블레스스튜디오의 한재갑 대표님의 철학은 많은 사람이 즐길 때 가장 재미있는 것이 MMORPG라는 생각을 가지고 계십니다. 좋은 생각이십니다. 대표님!


먼저 블레스 오픈베타(OBT)를 기다리면서 블레스 오픈 프로모션 영상 보시죠! 



따라서 700억이나 들인 게임의 시작은 무료로 시작을 합니다. 

하지만 무료 게임인 위메이드의 이카루스도 유료 아이템을 많이 팔지요.


블레스도 이러한 전략을 취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무과금러와 유과금러 사이에는 무엇가 다른 특별한 내역이 있어야 하기에 아이템등을 유료아이템을 팔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무과금러의 접속율을 PC방으로 부터 받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PC방 이벤트를 통해서 블레스를 즐기는 유저들이 PC방에서 게임을 하게끔 만든뒤 PC방으로 부터 과금을 받게 되는 것이죠. 


<위의 그림은 위메이드 이카루스의 캐쉬템입니다.>


현재 블레스는 PC방 게임순위 5위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는 3%로 일 4000여 만원정도 됩니다. .이는 1년에 150억 정도의 매출을 발생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따라서 개인 매출과 함께 PC매출을 합치게 되면 200여억 이상의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네오위즈게임즈는 보고 있기 때문에 개인들에게는 무과금으로 게임을 즐기게끔 만드는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자기가 캐쉬템을 위해서 따로 결제를 하지 않는 이상 무과금으로 게이머는 블레스를 즐길 수 있는겁니다.



하지만 게임을 하다보면 캐쉬템에 눈이 가기마련이죠. 잘 참으셔서 무과금으로 즐겁게 하시든지, 과금 후 경쟁적으로 하시든지는 게이머에 선택에 달려있습니다. 


벌써부터 블레스 오픈베타가 기다려지는데요.

얼릉 오픈하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