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2017년 엔씨소프트의 두번째 작품이 나옵니다.

바로 파이널 블레이드인데요.


현재 엔씨소프트의 분위기가 아주 좋죠.






IP계약을 한 리니지2 레볼루션이 1달 매출 2000억이 넘고, 리니지 레드나이츠도 꾸준히 매출 순위 5위권에 있습니다.

(레볼루션은 엔씨소프트가 자체적으로 만들었다면 대박일텐데 조금은 아깝겠어요.)


그래도 약 10% 로열티가 순매출 기준으로 들어오니 2017년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넷마블, 넥슨 뒤로 가장 높은 매출을 만들어 낼 것 같습니다. 



엔씨소프트가 놀고만 있지는 않습니다.

바로 파이널 블레이드 출시일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자체작은 아니고 퍼블리싱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작년에 퍼블리싱한 헌터스 어드벤처가 그냥 말아먹었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모바일 게임시장에서 제대로 게임을 출시하고 있는 이번 파이널 블레이드 출시일이 상당히 중요하다고 볼 수가 있는데요.


파이널 블레이드는 오리엔탈 콘셉을 통해서 애니메이션 풍이 강력한 RPG 게임입니다.

그림을 보면 상당이 오리엔탈 풍입니다.


아마도 별이되어라의 시장을 타겟으로 한 것 같네요.



2017년 대작들의 게임이 아주 많이 나오고 있어서 파이널 블레이드 출시일이 상당히 중요한데요.

아마도 매출 10위권에 들기에는 조금 부족해 보이긴 합니다.



그래도 실질적으로 게임이 어떤지를 알기 위해서는 파이널 블레이드 사전예약에 참여해야겠죠.

사전예약을 참여하면 위의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문파관련이지만요. 



현재 파이널 블레이드 사전예약 중이니깐 등록만 해보자구요.

본격적인 퍼블리싱 사업에 집중할 엔씨소프트의 2번째 퍼블리싱 작품입니다.


망할지 흥할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 레드나이츠, 삼국블레이드가 매출 상위권에 있는 지금 과연 성공이 가능할 런지 궁금합니다.


파이널 블레이드 출시일 이후에는 아마도 리니지M 사전예약을 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PC와 모마일에서 본격적으로 게임이 나오는 2017년 엔씨소프트가 어떻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두고보자구요.

파이널 블레이드 사전예약은 잊지 말고 하세요.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파이널 블레이드 출시일이 기다려지시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