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오랜만에 오버워치 정보를 공유드리네요.

오늘 이야기할 내용은 바로 오버워치 랭크에 대한 내용입니다.


블리자드는 6월 1일 오버워치 경쟁전에 대한 오픈을 6월 중 하겠다고 공식적으로 이야기하였습니다.


기존에 7월이라는 이야기가 있어서 조금 아쉬웠는데, 7월 일정과 관련된 트윗의 내용이 잘못되었다고 정정하며, 오버워치 경쟁전은 6월말에 도입이 된다고 확정을 지었습니다. 




위의 글은 오버워치 공식 트위터로, Competitive Play(오버워치 경쟁전)은 7월이 아니라, 6월 말에 다가온다고 밝혔습니다. 

친절하게 사과도 하네요.


오버워치 경쟁전은 지난 4월 CBT에서 공개가 되었었는데요.

지난 CBT의 오버워치 랭크 달성을 할 수 있는 조건은 레벨 25이상이였습니다.


또한 오버워치 랭크 등급은 크게 5개로 나누어져 있었으며, 각 등급은 또다시 5개의 계급으로 분류가 되어있었죠. 



다가오는 6월에 생기는 오버워치 경쟁전의 랭크 등급이 어떻게 변경될지 궁금하네요. (뒤에 알아본 봐로는 동일하다고 하네요.)




오버워치 랭크는 승급, 강등으로 이루어집니다.


가장 아래 등급은 오버워치 경쟁전에서 패배를 하더라도 점수가 깍이지 않지만, 상위 4개 등급은 승패에 따라 점수가 가감되며 이에 따라 승격, 강등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계속 이기면 최상위 오버워치 등급으로 갈 수 있습니다. 

오버워치 경쟁전은 3성 2선승제로 이루어지며, 1:1 부터 6:6까지 원하는 인원수대로 대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오버워치 랭크에 대한 경쟁전 소식을 담은 개발자 업데이트 자료를 공유하면서 글을 마칠까 합니다. 

랭킹전을 할 때 밸런스가 잘 맞아야 될텐데 말이죠. 조금 우려가 되지만, 기대가 되는 부분이 더 큽니다.

블리자드가 알아서 잘 하겠죠.


그럼 오버워치 랭킹전 소식을 전달하는 구스였습니다.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