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캬아! 크리스탈하츠 플레이를 하면 할 수록 빠져들게 만들고 있어 정말 재미있게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재미있게 하고 계신가요? 


크리스탈하츠를 열심히 하고 있으니 저도 쓸글이 크리스탈하츠 밖에 없는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도 역시 크리스탈하츠 공략에 대해서 알아볼까 해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크리스탈하츠 상성 혹은 속성에 대한 내용입니다. RPG 게임 중에 속성을 가지고 있는 게임들이 많은데요.

대부분 땅, 불, 바람, 물, 마음과 같이 다섯가지 속성을 많이들 사용합니다.




크리스탈하츠 속성은 크게 불, 물, 숲, 빛, 어둠으로 구성이 됩니다. 땅, 불, 바람, 물, 마음은 아니였네요.

이 속성들은 서로간의 추가데미지 등을 줄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는데요.


속성에 대한 상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불, 물, 숲은 서로간의 상성을 가지며, 어둠과 빛도 서로간의 상성을 가지게 됩니다. 


불, 물, 숲은 서로 삼각관계로 되어 있습니다. 


불은 숲에, 숲은 물에, 물은 불에 강합니다. 따라서 불은 숲 속성에 120% 데미지를 줍니다. 하지만 불은 물에게 80% 데미지 밖에 주지 않죠. 


크리스탈하츠 속성 중 불, 숲, 물만 서로간의 순속성과 역속성이 통합니다. 불, 숲, 물은 어둠과 빛에 대해서 100% 데미지를 주고 100%의 피해를 받게 됩니다.


즉 아무런 상관이 없다는 말이죠. 




어둠과 빛은 서로간의 상성을 가지는데요.

어둠은 빛에게 120% 강하며, 빛은 어둠에게 120%강합니다. 


RPG 게임의 경험에 바탕으로 간략한 크리스탈하츠 공략을 이야기 하자면, 빛 혹은 어둠 덱을 꾸리는게 좋습니다. 물론 상대방이 반대 속성이라면 그 맵을 깨기는 힘들지만, 불, 숲, 물에 대해서 100% 데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에 모험을 돌기 쉬워요.


영웅 중 빛속성이 좋은 애들이 많으니 빛속성 덱이 가장 현재로서는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아무튼 어둠과 빛 속성을 서로간의 상성을 가지며 크리스탈하츠 내에서 120%의 데미지를 제공합니다.

이 글에서는 게임내에서 제공하는 고성과 상성에 대한 크리스탈하츠 공략을 제공해 드렸는데요.


이해가 좀 되셨나요?

속성과 상성은 게임을 즐기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공략 중 하나라고 생각을 합니다.


또 다른 크리스탈하츠 공략글을 보실려면 아래의 글을 확인하세요.


충분히 보시고 외우시면 모험을 도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