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제 곧 이카루스M 출시일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카루스 개발사이며 퍼블리셔인 위메이드는 7월 26일 게임 출시를 한다고 알렸는데요.


지난 테스트시에 서버 접속등에 문제가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출시를 한다고하니 문제해결에 대한 충분한 자신감을 표현이라고 밖에 생각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저도 꽤나 오래 기다린 게임인데요.


>


최근에 할게임이 없었자나요? 검은사막도 처음엔 재미있었는데 결국 과금패키지로 무과금 혹은 소과금 유저들에게 뒷통수를 때렸었죠.

위메이드도 그럴 가능성이 없지 않으나, 처음이니 우려만 하도록 하겠습니다.




위메이드는 이카루스M 뽑기에 대해 모든 부분을 게임내 재화인 골드로 하게끔 한다고 합니다.

물론 지난 테스트에도 그러한 부분이 보였구요. 



그래서 검은사막과 같은 악랄한 뒤통수는 없지 않을까합니다. (뒤통수만 때리지 마라, 위메이드야.)

아무튼 오늘은 이카루스M 직업추천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이카루스M 직업은 무엇이있을까요?

크게 근접으로 구분이 되는 글래디에이터, 어쌔신, 아티스트와 원거리로 구분이 되는 레인저, 위자드가 있습니다.



글래디에이터, 어쌔신은 남캐이고, 아티스트와 레인저, 위자드는 여캐입니다.

이카루스M 직업 선택에 있어 남녀에 대한 기호도는 선택을 할 수가 없습니다. 직업에 따라 성별이 구분이되어 있거든요.

(즉 글래디에이터로는 여캐를 할 수 없다는 이야기가 되겠죠?)



일단 2번의 테스트를 하면서 5개의 직업을 모두 테스트해보았는데, 초반 컨텐트라 100% 장담을 할 수는 없지만 5개의 이카루스M 캐릭터는 나름 각자의 장점을 가지고 밸런스가 잘 유지되고 있는듯합니다.


다만 이카루스M 레인저의 경우는 조금 문제가 있어보여요.

레인저는 모두가 기대한 원거리 캐릭인데요.



이카루스M에서는 근거리와 원거리를 모두 합니다. 그래서 딜을 넣다가 앞으로뛰어가서 발로차고, 난리가 납니다.

즉 원거리 캐릭터를 좋아하면서 레인저를 원하는 유저에게 이카루스M 레인저는 맞지 않다는 이야기가 되는 겁니다.

(LV 20정도까지 키워봤는데 레인저 그렇게 나쁘지 않아요. 다만 전형적인 활쟁이가 아니라서 문제가 되는겁니다.)


그럼 이카루스M 직업추천 본격적으로 해볼까요?


이카루스M 모험 컨텐츠에서는 위자드가 가장 강세를 보였습니다. 이카루스M 공개카페를 가봐도 아시겠지만, 위자드 세상이 올것을 염려하고 있죠.



그만큼 좋은 능력치를 가졌다는 거겠죠.



그럼 2위는 누구일까요? 개인적으로 어쌔신이라 보입니다.


어쌔신은 공속이 아주 빠르며, 타격감도 나쁘지 않아요.

그리고 스킬도 광역스킬이라서 근접캐릭터라도 사냥속도에 나쁘지 않았습니다.


다음은 아티스트와 글래디에이터 정도라고 봐도될 것 같습니다만, 아티스트와 글래디에이터는 PVP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킬에 스턴등이 많아서 말이죠.




이카루스M 레인저는 결국....5위가 되겠네요.

하지만 밸런스가 크게 문제가 되는 수준이 아니라서, 각자의 스타일에 맞게 이카루스M 직업 선택을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어쌔신 혹은 위자드로 할 예정입니다.

그럼 이카루스M 출시일을 기다려보자구요.



이상으로 이카루스M 직업 추천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