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넥슨 히트(HIT)의 불멸무기를 가기 위해서 전설무기 하나를 더 만들어보았습니다.


12월 8일자에 적은 하루만에 고대장비 무기 만들기 글을 통해서 만든 고대무기를 전설무기로 승급 업그레이드 했어요.

사실 전설무기에 필요한 모든 강화와 보석작이 12월 9일에 끝이 났음에도 불구하고 어제 잠을 일찍 자버려서 글을 적지 못햇네요.


고대무기 스토리는 아래를 확인하시구요


그럼 이 고대무기를 전설무기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이 모든건 노가다의 산물이죠.

전설무기 및 불멸무기에 대한 노가다 장소 및 지역에 대한 정보를 알고 싶으시면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세요.


넥슨 히트(HIT) 노가다 지역에 대해서 정리해놓았습니다.


역시나 모험지역 16으로 오니 이전보다는 도시락을 만드는데 훨씬 유용한 것 같습니다.

(얼른 모험지역 16으로 오세요!)


점점 골드가 딸려서 무기를 강화하는데 부담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노가다를 하고나서 도시락을 통해서 무기 및 방어구 강화를 해야하는데요. 


도시락 관련된 내용도 적어놓았으니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불멸무기의 재료가 될 2번째 전설무기는 강화가 아닌 승급을 택했습니다.

강화를 할려면 전설무기 하나가 더 필요한데, 보석작을 통해서 고대 보석을 먹이는게 훨씬더 효율적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전설무기 한개더 레벨 20으로 강화할려는 생각을 해보니, 아찔해서 말이죠.

그래서 승급이 효율적인지, 강화가 효율적인지 체감을 하기 위해서 이번에는 승급을 해보았어요.


일단 승급을 위해서는 동일 등급의 보석이 필요하게 됩니다.


영웅 무기를 고대로 만들기 위해서는 영웅 등급 무기관련 보석 5개가, 

고대 무기를 전설 무기로 만들기 위해서는 고대 등급 무기관련 보석 5개가 필요합니다.

전설을 불멸로 만들려면 전설 등급 무기관련 보석 4개가 필요하겠죠.


고대를 전설로 가기 위해서 4개의 고대등급 보석을 모았습니다.

사실 고대등급 보석은 매일매일 꾸준히 컨텐츠만 소모하면 모으기가 쉽습니다. 그래서 빨리 모을 수 있었어요.


다섯개의 영웅 등급을 모아서 고대등급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고대등급의 에메랄드가 만들어졌네요. 



그리고 12월 9일자에 만든 고대무기 강화에도 신경을 썻죠. (잠수함 패치가 있었지만..) 16-2를 도니깐 그래도 영웅 무기 수급이 쉬워졌습니다. 영웅무기는 도시락 필요없으니 걍 먹였습니다.



이번에도 영웅과 희귀 무기를 합쳐서 고대 무기의 레벨을 20으로 찍었어요. 



무기 레벨이 20이된 심장의 선율 지팡이 입니다. 이놈이 전설이 될 무기이지요.



승급 버튼을 누르고, 미리만들어 노은 고대등급의 보석 4개를 박았습니다. 

고대무기에서 전설무기로의 승급에는 125,00 금화가 필요하네요. 다행히 돈은 100만원 넘게 있어서 부담은 가지 않습니다. 헤헤! 



승급버튼을 누르고, 기다려봅니다.

4개의 보석이 지팡이와 합쳐져서 전설무기가 나오겠죠. 기대기대! 



자 불멸무기의 제물이 될 전설무기가 나왔습니다. 

승급을 해서 동일한 고유스킬 역습이 붙었네요. 저는 역습은 필요없으니 전설무기를 불멸로 갈때는 2개의 전설 무기를 먹여서 합성을 할 껍니다.


합성을 하게되면 무기의 고유스킬 옵션(아래의 역습)이 변경되지만, 

승급은 고유스킬 옵션이 변경되지 않습니다. 



이제 빨리 이 전설무기를 20으로 만들어서 불멸로 가야겠어요.

아이고, 노가다도 지치네요.


일단 제 생각은 전설무기 혹은 방어구 까지는 합성보다는 승급이 편한것 같습니다. 

시간도, 돈도 적게 들어요.


다만 전설무기를 불멸무기로 만드는데는 승급보다는 합성인것 같습니다. 

전설등급 보석만들기가 쉽지가 않기 때문이죠. 


승급을 통해서 고대무기를 전설무기로 만드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이만 줄일께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