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지난주에 출시되어 누구도 못할 것 같았던 모두의 마블과 세븐나이츠를 잡고 양대마켓 매출 1위를 달성하고 있는 게임이 있죠.

네 바로 데스티니 차일드입니다.


인기가 확 올라올려고 하는 순간 문제가 생겼죠. 바로 데스티니 차일드 메갈 사건입니다. 

어제는 데스티니 차일드 메갈리아 논란으로 지나간 하루갔습니다.


운영진들도 많이 바쁘셨을 것 같네요.

그래서 오늘은 데스티니 차일드 메갈 사태 총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SNS상에서 단 한명의 글로 인해서 데스티니 차일드 메갈 사태가 시작이 됩니다.

그 글은 바로 아래에 있는데요. 



국내작업을 안하시는 한 일러작가분께서, 메갈하느냐 하지 않느냐에 대한 사상검증이 웃기고, 한남충이라고 이야기하면 부들되는 꼴이 이상하다고 글을 남깁니다. 



하지만 이 글을 남긴 분은 과거 데스티니 차일드 이시스를 일러스트한 일러스터로 밝혀지면서 수많은 팬들이 카페에서 항의를 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이 일러스터는 현재 시프트업에서 일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서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으로 보였습니다만, 시프트업은 한 단계 더 높은 대응을 했습니다.


해당 일러스트를 교체하겠다고 전격 선언을 하는데요.

데스티니 차일드 이시스를 바꾸겠다는 거죠. (메갈에 대한 부분의 싹을 아예 없애버리는 모습입니다.)



과거 4:33가 퍼블리싱한 이터널 클래시의 일베 논란에서 엉기적거렸던 4:33과 개발사와는 달리 데스티니 차일드 메갈 사태를 초기 진화하겠다는 의미로 보이는데요. 

이부분 칭찬해주고 싶습니다. 이터널 클래시도 빨리 해결했음 되었을껄, 밍기적 거리다가 망겜이 되었죠.





아무튼 넥스트플로어는 내부 스텝들과 운영진이 모여 논의한 결과 논란 발생한 이미지나, 가능성이 있는 모든 이미지를 교체할 것으로 밝혔습니다. 따라서 현재 데스티니 차일드 이시스는 다른 이미지로 변경이 되어있으며, 추가적인 소환은 되지 않고 있습니다. 


여기서 끝날 것 같았던 데스티니 차일드 메갈 사태에 또다른 한분이 SNS상에 나타나서 다시 불을 지폈는데요.


<참고 : 데스티니 차일드 공개카페>




데스티니 차일드 이시스로 끝날 것 같았던 메갈 일러스트가 메데아, 미다스, 헤르모드, 헤베, 탈리아, 이미르로 확장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넥스트플로어는 또 한번 쿨하게 다 바꿔주겠다고 이야기를 하면서 데스티니 차일드 메갈리아를 정리하고 있네요. 




갓스티니 차일드가 되어 기쁩니다.

좀더 열심히 즐겨줄께요. 물론 결제는 이제 그만!!! 


데스티니 차일드를 재미있게 하고 있다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