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PC판 스톤에이지의 향수를 느끼시는 분들이 많으신가봐요.

스톤에이지가 출시 당일 iOS 인기와 매출순위 1등을 하면서 웰 메이드 게임 IP의 저력과 넷마블의 퍼블리싱 능력을 또 한번 보여주는 사례가 되었습니다. 


역시나 넷마블이고, 역시나 스톤에이지 입니다.

스톤에이지는 다들 아시다싶이 스톤에이지 PC판 IP를 가져와서 만든 모바일게임입니다. 


CBT등 스톤에이지 테스트 기간에는 사람들이 재미가 없다고 많이들 불평하였는데, 기우에 불과했던 것 아닌가 싶습니다.

나오자 마자, 1위 그리고 현재까지도 인기와 매출순위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스톤에이지 모바일 PC 버전에 대해서 준비를 하였습니다.


PC판과 동일하게 스톤에이지 모바일 컴퓨터로 즐기는 방법인데요. 자 그럼 스톤에이지 모바일 PC버전은 어떻게 실행을 하느냐? 거기에 대한 답은 안드로이드 가상머신에 있습니다. 



이번 테스트를 위해서 녹스 앱 플레이어와 미뮤 앱 플레이어, 블루스택 3개를 사용하여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녹스 스톤에이지 모바일 테스트는 지난 로스트킹덤 테스트와 같이 텍스트 부분에 검은 네모 박스 상자가 생겨 실패하였습니다. 블루스택 스톤에이지는 업데이트시 실패라고 뜨네요. (성공하신 분 있으시면 아래의 글에 리플좀 남겨주세요.)


하지만 미뮤 스톤에이지 모바일 테스트에서는 잘되었네요.

그럼 스톤에이지 모바일 PC버전 과정을 살펴볼까요. 


미뮤 앱플레이어가 설치가 되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미뮤 앱플레이러를 설치해 주세요.


미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설치 안내

http://guslabview.tistory.com/336


미뮤 앱 플레이어에서 스톤에이지를 검색합니다. 그리고 설치를 진행합니다. 

호환 문제가 발생을 하시면 아래의 글을 확인하시구요.



설치가 완벽히 끝났으면 아래와 같이 열기가 활성화가 됩니다.

열기를 눌러 실행을 해봅시다.




실행을 하면 모든 게임과 동일하게 이용약관을 동의하라고 하네요.

스톤에이지 모바일 컴퓨터 버전을 위해서 쿨하게 동의를 합니다.



그럼 바로 튜토리얼로 넘어가게 됩니다. 

눌러달라는데로 눌러줍니다. 공격 그리고 또 공격합니다.



그럼 덩치의 왕발을 잡을 뻔 하나, 잡지 못하고 튜토리얼이 끝납니다. 



그리고 나서 튜토리얼을 계속 진행하면 모험 스토리를 가게되죠.

모험 스토리 1-1부터 찬찬히 튜토리얼을 진행해 줍니다. 




싸우다 보니 어느새 전투승리를 하게 되네요.

아직까지 계정 연동을 하지 않아서 신출내기 이름으로 되어 있습니다만, 저는 역시나 구스입니다.

(누가 구스이름을 쓰고 있어서 RealGus라고 했네요...) 


구스는 내껀데 말이죠.



아무튼 미뮤 앱플레이어를 이용해서 스톤에이지 모바일 PC버전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참고로 블루스택 스톤에이지 모바일 버전도 안됩니다. 업데이트 실패로 떠요. 성공한 사람이 있을지 모르지만, 헝그리앱등의 정보를 보고 있으니 블루스택 스톤에이지 실패라고 봐도 무방할 것 같네요.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