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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하지원게임으로 유명해진 모바일기대작 위메이드의 소울앤스톤 CBT가 이제 곧 오픈이 됩니다. 물론 제한적인 CBT인지라 추첨을 통해서 당첨이 되어야 하긴 하지만 그래도 저는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먼저 하지원 광고부터 보시죠. 간지가 아주그냥 ㅠㅠ
이전 글에서 남긴것 처럼 공개카페에 용병등급을 만들어 놓았기 때문이죠. 데헷! 카페의 모든 용병에게 다 하게 해줄 것이라 믿겠다. 위메이드야! 뒷통수 치기 없기!
하지원게임이라 부르고, 소울앤스톤이라 말하는 이 게임은 12월 17일 부터 CBT가 시작이 되는데요.
CBT 시작 이전에 위메이드 측에서 개발자 노트를 통해서 관련 게임의 정보를 넘겨주고 있습니다.
모바일기대작인 하지원게임 소울앤스톤 CBT 이전에 게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고요.
먼저 게임화면입니다.
소울앤스톤 로비화면인데요. 여타 게임들과 동일하게 로비에서 많은 일들을 할 수 있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왼쪽 상단에 VIP 시스템이 있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 말이 많긴 한데, 저는 VIP 시스템에 대해서 그렇게 크게 반발하지는 않습니다. 무과금이면 노가다를 더하면되고, 소과금이면 즐기면 되는거죠. 게임은 즐기라고 있는겁니다. 여러분들! VIP에 목숨걸지 맙시다. 낮으면 어떤가요 ㅠㅠ
저도 VIP 시스템의 가장 최상위층에서 혜택을 받을 수는 없지만 그래도 결제한 사람들 더 챙겨주는 것에 대해서는 게임업체 입장에서도 먹고 살아야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주고 싶습니다. 안그래도 위메이드 실적이 개판인디, 먹여살려줘야 추가 게임이 나오죠.
사실 VIP가 중요한가요? 게임이 재미있으면 5만원정도 결제해주면 되죠. 술한잔 안먹어도 5만원인데요 멀!
저는 그렇게 생각을 합니다.
<모든 그림 참조 : 위메이드 소울앤스톤 네이버 카페>
다음은 게임진행화면입니다.
소울앤스톤은 이데와와 같고, 히트와는 다르게 각 맵에 따라 캐릭터를 선택해서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여러 캐릭을 동시에 키워야 하는가? 라는 의문을 살짝 남기게 되네요. 언리얼 3로 만들었다는 소울앤스톤의 게임 화면은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실제로 해봐야 겠지만요.
위메이드 개발자노트에 의하면 모바일게임의 특성을 살리기 위해서 버튼을 최소화 하였다고 하네요. 직장인 입장에서는 굿입니다.
다음은 소환주 정보입니다.
제가 소울앤스톤에서 가장 기대하는 포인트이기도 한 소환수 개념입니다.(하지원게임인디, 하지원양 소환하면 안되겠니?) 타 RPG게임과 차별성을 둘 수 있는 포인트가 소환수이죠.
소환수가 있으면 막판 한방을 때릴 때 소환으로 때려도 되겠죠. (물론 소환수는 극악의 확률로 좋은 놈이 뜨긴 하겠지만요. 그래도 좋은 소환수를 가지고 싶네요.)
아래의 그림에서도 알려주듯이, 소환수는 모험에 가장 큰 도움을 주는 동반자이죠.
소환해서 적을 공격도 가능하고, 소환수 패시브 버프도 받을 수 있으니깐요.
초반 결제에 좋은 놈이 뜨길 기대해야겠어요.
아무튼 하지원게임으로 유명해진 모바일기대작 소울앤스톤의 CBT가 앞으로 4일이 남았습니다.
제가 걸리기를 기원하면서, 걸리면 리뷰 열심히 올릴께요. (그러니 위메이드야 CBT에 참여시켜 달라!)
여기에서 사용된 이미지는 모두 소울앤스톤 네이버 공개카페에서 가져온것임을 참고해주세요.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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