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스톤에이지에서 가장 핵심적으로 차지하는 게 있다면 바로 펫입니다.

하지만 조련사가 죽으면 해당 모험 지역 또는 퀘스트가 실패로 뜨기 때문에 조련사도 상당히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스톤에이지 조련사에 대해서는 크게 신경을 쓰지 않는 것 같아요.

관련 내용 하나 적어볼까합니다. 


현재 스톤에이지 조련사는 총 8명이 있습니다.

각각의 조련사는 영입 조건에 따라서 영입을 할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다보면 초반에 우디와 루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맵을 깨거나, 특정 조건을 만족시키면 나머지 스톤에이지 조련사도 영입을 할 수 있답니다. 


그럼 초반부에 획득할 수 있는 스톤에이지 조련사 정보를 보도록 합시다. 

이 글에서는 우디, 루시, 가비, 사라에 대한 내용을 공유드립니다. 



1. 우디


튜토리얼 진행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우디는 집중 공격, 다 때려, 펫 박사, 우유부단 우디 네 개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 펫을 한놈만 패는 집중 공격과 적 진형을 휘저을 수 있는 다때려는 생각보다 좋은 스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루시


모험의 장 2-10을 클리어하면 받을 수 있는 루시는 누구시죠, 우린 누구, 괜찮을꺼야, 함께가요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린 누구는 루시 공격력에 비례하여 펫들을 회복시켜주고, 괜찮을거야는 빙결, 수면에 대한 면역과 방어력을 올려주게 됩니다. 함께가요는 아군의 공격력을 증대 시킵니다.


서포터 역할의 조련사가 필요하다면 루시가 쓸만합니다. (하지만 전 안써요)





3. 가비


가비를 얻기 위한 조건은 모험 4-10 완료와 투기장 50회 플레이인데요.

저는 투기장을 안해서 얻질 못하네요. 가비는 전체 공격력 상승, 상대방 앞열 피해 및 스턴, 자신의 펫 부활 혹은 상대 펫 이탈, 자신의 기력 회복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공격형 스톤에이지 조련사라 할 수 있습니다. 



4. 사라


사라는 모험의 장 6-10을 클리어하면 받을 수 있는 스톤에이지 조련사인데요.


포획 실패했을때 확률적으로 한번더 시도를 하는 사라의 집착 스킬이 참으로 꿀입니다. 또한 우디의 집중 공격 스킬도 가지고 있고, 방어력을 높여주는 스킬과 펫 공격력을 올려주는 스킬을 가지고 있어 다재다능한 스톤에이지 조련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초반 플레이시 획득할 수 있는 스톤에이지 조련사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사라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