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오버워치의 인기는 날로 증가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주위의 몇몇분만 PC방 가서 즐기는 게임이였는데, 이제는 결제한 사람이 꽤 더라구요.


그래서 게임트릭스 PC방 점유율을 찾아보았더니, 떡하니 1위로 버티고 있네요.

롤을 아주 그냥 10% 이상 점유율 차이로 발라버리고 있네요.


정말 대단합니다. 블리자드는 말이죠.

하지만 이 블리자드가 그 철옹성 같던 롤을 발라버린 블리자드의 패치로 인해서 오버워치 프레임드랍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저도 그런데요.


블리자드의 공식 답변을 보면, 6월 14일에 진행된 패치로 인해서 발생하는 문제라고 하네요.




아래의 영상을 보시면 프레임이 드랍되는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외국 사례를 찾아보니 동일하네요. 

외국에서는 오버워치 프레임드랍 혹은 렉으로 인해서 불평 불만이 많은 상태입니다. (물론 조금 다른 이슈긴 하지만요)




따라서 현재 많은 분들이 오버워치 프레임드랍 해결방안을 내놓는 상태인데요.

현재 제안되는 오버워치 프레임드랍 해결방법은 아래와 같이 정리할 수 있습니다. 


  1. 작업관리자에서 CPU 점유율 높은 프로그램을 종료한다.
  2. 작업관리자에서 HD Audio를 종료한다.
  3. 베틀넷 프로그램을 종료한다.
  4. 바이러스 검사를 통해서 자신의 PC 상태를 확인한다.

또한 블리자드 오버워치팀에서 프레임드랍 해결방안을 제안하는 몇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다만 이 방법은 임시적인 방법이라고 하니, 곧 패치가 될 듯 싶네요.


블리자드 측에서 제안하는 오버워치 프레임드랍 해결방법은 아래와 같이 정리가 됩니다.

  1. 창모드 대신 전체화면을 설정하기
  2. Turbo Boost 사용 PC는 이 기능을 해제하고 게임 실행하기
  3. 최신 드라이버 그래픽 업데이트 하기
  4. 내문서 내의 Overwatch 폴더를 삭제하고, 게임 삭제 후 재설치 및 실행하기
  5. 작업관리자에서 실행중인 오버워치 프로세스 우선순위 높이기


제가 테스트를 해본 결과, CPU 점유율 문제로 발생하는 경우가 높아 CPU 점유율 높은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최신 드라이버 그래픽을 설치하니 문제가 그나마 해결이 되네요.

물론 블리자드에서 이야기한바와 같이 위와 같은 방법은 오버워치 프레임드랍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일시적인 방편일 뿐입니다. 빨리 프레임드랍 문제가 패치되길 기다리야겠어요.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