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개인적으로 모바일게임을 앱플레이어에서 많이 사용한다.

주로 사용하는 것은 미뮤인데, 아쉽게도 블레이드2 미뮤 호환은 되지 않는 모양이다. (나의 버전이 낮아서 그런걸 수도 있다.)


설치까지는 다 되는데, 설치 이후에 실행을 하면 응답없음 에러메시지가 뜨면서 실행이 되지 않는다.

그래서 오랜만에 녹스와 모모를 설치해보았다.




블레이드2 녹스 버전을 먼저 돌려보았다.



처음 설치를 하니 호환성 문제가 뜨더라. 이 문제를 해결하고 기다리니 설치가 되었다. 


나의 PC에 설치한 녹스 앱플레이어 버전은 6.2.0.0이다.

이 버전은 녹스의 최신버전이라고 보면된다. (홈페이지에서 바로 받았으니 최신 버전이 맞을 것이다.)


설치를 진행하고 실행을 해보았다.

역시나 예상대로 잘된다. 미뮤가 이상한 것이었다.


아래는 블레이드2 녹스에서 실행한 화면이다. 



문제없이 잘돌아간다.

다만 한번씩 실행시에 문제가 발생한다. 다른 PC 혹은 모바일로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제대로 종료하지 못하고 블레이드2 녹스에서 실행을 시키면 시작화면에서 멈추는 경우가 있다.


이때는 녹스에서 블레이드2를 강제종료하고, 다시 실행하면 된다. 



강제종료는 오른쪽 하단에 있는 네모상자 2개가 겹친 버튼을 누르고 드래그를 하면 강제종료가 된다. 

(다들 아시죠?)



그리고 나서 다시 실행하면 블레이드2 녹스에서 실행하는데는 무리가 없어보인다.

그럼 블레이드2 모모 앱플레이어는 어떨까?


모모앱플레이어는 아쉽게도 현재 개발이 중단이 되었다.

모모에서도 잘 된다.



하지만 설정 문제로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 모모 IMEI 설정을 다시 해주면 된다. 


<참고 : 블레이드2 공식카페 Valiente의 실행화면>


위의 그림처럼 설정에 들어가서 IMEI 설정 에서 생성을 누르고 진행하면 문제없이 할 수 있다.

Valiente 님의 글을 빌려오자면 아래와 같다. 



말 그대로 속성 설정을 선택하고 모델명을 변경한다. 

그리고 IMEI 생성을 통해서 자동 생성을 하게 되면 문제없이 진행이 된다. 



무조건 된다.

반드시 된다. 둘다 테스트를 진행하였다.


물론 추후 업데이트 문제로 나는 모모보다는 녹스를 통해서 블레이드2를 진행할 뿐이다.



블레이드2의 매출은 생각보다 좋지 못하다. MMORPG로 넘어간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나름 선방해주기를 바랬는데, 역시나 PC 시장과 마찬가지로 액션RPG의 한계가 보이는듯 하다.


물론 게임 내부 최적화도 문제가 많기도 하고, 2-3년을 기다린 게임 치고는 상당히 아쉬운 결과가 남는다.

다음게임은 이카루스M인가, 이카루스M은 잘 나와야 할텐데 암튼 기다려보도록 하자.



그럼 이만 블레이드2 녹스 모모 미뮤 설정 및 사용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