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요새 기대하지 않았던 게임중 가장 재미있는 게임이 무엇일까요?

저는 파이널블레이드라고 생각합니다.


파이널블레이드 그냥 엔씨소프트에서 재미로 퍼블리싱하나 보다 해서 CBT도 참여안하고 그냥 그런 게임인줄 알았는데요.

이게 깔아서 해보니 다르더라구요.


매출순위가 괜히 높은게 아니였습니다.

저도 늦게나마 흐지부지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파이널블레이드 등급표를 알아볼텐데요.

6성 등급표입니다.





물론 레벨 35짜리인 제가 만들 수 있는게 아니라서 파이널블레이드 홈페이지에 공유된 추천글을 가지고 왔습니다.

참고로 이 글에 사용된 파이널블레이드 등급표는 월하님의 자료입니다.


자 그럼 살펴봅시다.


파이널블레이드 등급표 1. 무사편


무사는 방어력, 회피, 막기가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당연히 탱커이기 때문이겠죠.



파이널블레이드 야차는 모두가 선호하는 6성 1순위 캐릭이구요. 

파이널블레이드 신애도 나쁘지 않네요. 이번에 업데이트 된 인랑보다 강서군이 더 좋네요. 특히나 모험과 비무에서 말이죠. 패치빨입니다. 


물론 S-이상의 6성 무사들은 다 좋다고 합니다. (못가져서 문제죠.)



파이널블레이드 등급표 2. 술사편


술사는 딜러입니다.

걍 막딜러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역시나 딜러라서 그런지 S급이 많네요.


파이널블레이드 풍요, 화이, 월야해신 모두 S급입니다.

모험에서 탁월한 모습을 보여주구요. 무천 평가가 나빳는데 패치이후 좋아졌다고 합니다. 



저는 월야해신 뽑고 싶어요.



파이널블레이드 등급표 3. 암살편


술사가 딜러라면 암살은 극딜러죠.

없어서는 안될 캐릭터입니다. 



높은 치명을 선호한다면 적호대 단이, 생존력을 원하신다면 우희가 좋습니다.

물론 파이널블레이드 우희가 더 좋다고 하네요.



파이널블레이드 등급표 4. 사수와 도사 


사수도 딜러죠.

도사는 힐러입니다.


파이널블레이드 힐러의 소중함은 게임을 하시는 분들 다아시겠죠?

모험에서 별3개 얻을려면 1명 혹은 2명의 힐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래서 5성 혹은 6성 힐러가 소중한데요. 


그냥 5-6성 힐러는 다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4성보다 좋으니 말이죠. 



사수의 경우에는 파이널블레이드 홍각용주가 1순위입니다. 

도사의 경우 파이널블레이드 백설향과 프랑이 1등이죠. 하지만 6성 힐러가 뜬다면 축캐입니다. 





이상으로 등급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6성 만들기도 빡센데 이상한놈 뜨면 속상합니다.


저도 열심히 6성작하고 있으니 곧 좋은게 뜰거라 믿어요.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파이널블레이드를 재미있게 하고 계신분들은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