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잘나가던 레볼루션이 암초가 조금씩 발생하나봅니다.

사실 첫날부터 리니지2 레볼루션은 삐끗거리기는 했습니다.


워낙 많은 유저들이 몰려서 서버 접속하기 힘든 지경이였으니깐요.

하지만 이러한 부분은 게임 초기 셋업 과정이라 생각을 하고 많은 분들이 참고 게임을 해왔습니다.


게임성도 충분히 재미있기도 했구요.

하지만 재화 차감 악용 사례가 발생을 하면서 조금씩 유저들이 실망을 해갑니다. 




CBT를 진행하지 않고 바로 오픈을 해서 그럴까요?


리니지2 레볼루션 버그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제가 해본 게임중에 최근 게임 중 가장 많은 버그를 보유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역시 CBT, OBT는 소중한 거였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리니지2 레볼루션 환불 이야기가 조금씩 나오고 있는데요. 버그 게시판을 가면 1분에 2-3개의 글이 올라올 만큼 버그가 많습니다.



재접속 부분에 대해서는 저도 빡치네요. 

게임 좀 할려고 하면 튕기니 말입니다. 



이래서 일까요.

리니지2 레볼루션 환불 방법을 문의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그마저도 쉬워보이지 않습니다.


원래라면 모바일게임은 구글 혹은 애플에 요청을 하여 게임사가 아닌 마켓으로 환불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환불에 대해서는 넷마블이 마켓에 요청하여 마켓이 아닌 넷마블을 통해서만 가능하게 제재를 취하였는데요.



넷마블이 생각하는 수보다 환불 유저가 많았다고 밖에 생각이 안드네요.



환불과 관련된 글도 자주 올라옵니다.


대부분의 글이 리니지2 레볼루션 환불 방법에 대한 문의인데요.

현재 상태로는 확인해본 결과 넷마블이 해주지 않으면 환불은 불가능하다고 하네요.


소비자보호협회등 다양한 방법으로 유저들을 행동을 취하고 있습니다.





게임성은 참좋은데 말이죠.

그놈의 리니지2 레볼루션 버그때문에 이러한 사태가 발생하는 것 같네요.


리니지2 레볼루션 환불 사태가 발생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그래도 환불을 막은건 최악의 수일 수도 있을 것 같네요.

넷마블아! 버그 빨리고칩시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환불 정책을 변경한 넷마블이 잘못했다고 생각하시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