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사람들이 서든어택2 망겜 비하에 이어, 오버워치 망겜이라는 의견이 있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갓버워치라고 생각하는데 말이죠.


오버워치가 출시되기 이전에는 롤의 인기가 절대적이었죠.

많은 유저들은 게임방에서도, 집에서도 롤을 열심히 하곤했었습니다.


하지만 갓버워치가 출시되고나서 롤의 점유율은 물론, 상위권 게임들의 점유율이 모두다 떨어지고 있어요.

이는 7월 31일자 오버워치 PC방 점유율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서든어택의 점유율도 많이 떨어졌네요. 피파도, 리그오브레전드도 말이죠.


오버워치는 PC방 점유율 32%로, 2위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23.7%보다 약 8.3%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한국 그리고 세계에서 롤의 인기를 생각하면 정말 대단한 것이지 않을 수 없어요. 이러한 수치를 보이는데 오버워치 망겜이라니요 ㅠㅠ





그런데 많은 사람들은 오버워치 망겜이라고 평가를 하시네요.

롤과 오버워치 둘다 간혹 즐기고 있는데 오버워치 망겜 이야기를 들으니 살짝 속상하기도 하네요.


물론 롤도 한때 망겜이라는 이야기가 들렸으니 그냥 오버워치를 싫어하는 사람들이 하는 이야기라고 생각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는 오버워치가 상당히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데 말이죠.

트위치를 통해서 인기게임을 알아보면 오버워치보다는 롤의 인기가 더 많은것 같습니다.



롤은 현재 시청자수 6.1만명인 반면, 오버워치는 2.8만명이네요.

무려 2배 이상 차이가 납니다. 




롤도 오버워치도 모두 흥겜이이죠.

두 게임모두 한국게임이 아니라는 점이 참 서글프고, 오버워치 대항마로 나온 서든어택2가 망겜이 되어 버려서 좀더 속상한 것 같습니다.


한국의 게임 개발산업은 어디로 갈것인가? 게임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조금 걱정이되기도 하구요.

하지만 오버워치에 대한 저의 결론은 갓버워치입니다. 오버워치 망겜이라는 속상한 이야기 하지맙시다.




다들 재밌자고 하는 게임인데, 사람들의 평가가 우수한 게임을 망겜으로 치부하기엔 너무 아깝자나요.

한국에서도 갓버워치와 같은 게임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친구와 이야기중 오버워치 망겜이라는 소릴 듣고 하소연한 구스였습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